생활 정보 세상

주민등록초본 등본 인터넷발급 절차 안내 - 무료발급

세상

안녕하세요.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을 제출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전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받아야만 했지만 이제는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받으면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무료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본, 초본 발급은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해도 되고 사이트 바로가기로 민원24홈페이지로 접속하실 수도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자주찾는 민원메뉴가 있습니다. 


왼쪽의 주민등록표등본 (초본)을 선택합니다. 








민원24에서 주민등록 등본 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첫 번째 탭은 주민등록 등본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을 온라인바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하신 후 발급하셔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을 하려면 두 번째 탭을 선택하시고 내용을 적어 줍니다. 주민등록등본 상 세대원의 초본 발급도 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바로 무료발급받을 수 있어 인터넷발급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