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세상

농협 ATM 이용시간별 수수료 적용

세상

농협 ATM 이용시간별 수수료 정보


은행을 이용할 때 은행 창구를 이용하기보다는 자동화기기 ATM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은행 영업시간은 보통 오후 4시까지로 직장인들은 영업시간에 이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영업시간에 가도 대기표를 뽑고 한참을 기다려야 업무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ATM에서 대부분의 용무를 보는데 수수료 체크가 필요합니다. 


농협 ATM을 이용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 기준과 이용시간에 따른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영업시간내에 농협 ATM 수수료 입니다. 



농협 ATM 영업시간 기준

평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2시


영업시간내에 출금, 농협으로 계좌이체는 농협 ATM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다른은행으로 송금시 금액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농협->다른은행 농협 ATM 수수료

3만원 이하 : 400원

10만원 이하 : 500원

10만원 초과 : 900원


다른 은행의 자동화기기에서 농협카드로 출금시에는 영업시간내에도 수수료가 800원이 듭니다. 이체또한 영업시간 내라도 수수료가 붙으니 농협카드로 출금이나 이체를 하실 때는 가까운 농협 ATM를 이용하시는 것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농협 ATM 영업시간 외 수수료



평일 오후 6시 이후, 토요일 오후 2시 이후, 공유일이 농협 ATM 이용시간외가 되겠습니다. 이때는 농협자동화기기를 이용해 농협카드로 출금을 해도 수수료가 지불됩니다. 


금액별로 차이는 있습니다. 계좌이체는 영업시간 외에도 농협 ATM 수수료가 없습니다. 


농협 ATM 이용한도



농협 ATM을 이용하실 때 이용한도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출금, 입금, 송금, 현금서비스 이용시 1회,1일 이용한도가 있습니다. 

현금으로 출금시 1회 100만원, 1일 600만원까지 출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도 알아두면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농협 ATM 이용시간별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가 적은 돈 같지만 조금씩 모이면 상당한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별 수수료 적용을 체크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수수료 절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